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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명

고객상담사 1,2

개설 분야 구분()

교양교육( ) / 음악( )

강사명

서시영외4

소속(직위)

() 한국취업컨설턴트협회

연락처

02)784-8533

이메일

kjobca@hanmail.net

강의개요

국내산업 환경이 고도의 전문서비스 산업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고, 초 정보화된 시대에 따라 정보화된 고객, 정보교류로 정교해지고 권력화된 고객에 대응하기 위한 전문화 된 고객상담 전문 서비스과정.

[주요내용] 정보화 된 고객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다루고 응용할 수 있는 능력배양, 정보화된 고객의 결정방식 이해와 대응, 고객의 숨겨진 원츠를 발견하고 다루는 방식, 고객의 행동유형에 따른 대응방식과 고객별 대응행동론, 그리고 고객과 갈등을 해결하고 자기감정을 강화하는 감정 관리론으로 구성

교육목표

전문적이고 행동중심적인 고객 상담 전문서비스 역량의 습득

고객서비스 1,2급 자격증 취득

취업연계를 위한 실무 및 사례중심의 교육(고객실무능력향상)

실질적인 고객관리능력 배양과 고객 및 대인 갈등관리능력 배양

강의방법

이론 60 %

실습, 참관, 체험등 40 %

대상별 탄력적 적용

교재 및 교수자료

고객 상담사 교육교재, 시험교재 외

동영상등 시청각 자료

강의대상

대학재학생,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자, 이전직준비자, 고객상담 및 고객서비스분야 근무자 외 (경영학,비니지스, 관광학, 호텔경영외)

18세 이상, 고교졸업동등학력 이상(특성화고 여상)

강의구성

총 교육시간 : 18 ~ 32시간 (전공 및 대상별 조종진행)

- 특성화 고교 : 18시간

교육기간은 주중,주말, 격주, 방학등 협의조정

강의인원

적정인원 : 30

예상적정 수강료

 

최대가능인원 : 50

예상적정 강사료

자격검증방법

교육이수(출석) 및 학습평가 시험

- 교육 및 실습(50%) 필기(50%) 60점이상

자격기본법 제172항 동법시행령234항 및 23조의22

의거 2015-04449호 발행

특이사항

1. 자격증 연계과정 (국내유일)

2. 취업연계중심 진행(자격취득자 및 수료자 각 기업에 통보)

3. 외부고객뿐 아니라 내부고객과 대인관계 및 갈등관리 개선

2016년 서울시 중구청(국가사업) 및 기업(고객상담파트)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및 직무역량 교육추진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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